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문화재단, ‘새로운 2022 다짐’

2022년 주요업무계획보고회… 57건의 계속·신규사업계획 공유

등록일 2022년01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지난 17일 재단 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의 삶을 문화예술로 위로하고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2022년 주요업무계획보고회’를 열고 변화와 도약의 새로운 한 해를 다짐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천안시 문화예술 여건과 운영방향을 제시하고 총 57건의 계속·신규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주요 업무로는 ▷출범10주년 기념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 ▷천안문화 진흥의 중심기관으로 지역 문화예술 거점공간 발굴 및 활성화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온·오프라인의 가변형축제 개최 ▷시민주도형 지역문화 프로젝트 ‘청년예술에코페스티벌’ 추진방안 등이 제시됐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천안예술의전당과 천안시립미술관은 ▷지역미술사 정립을 위한 자료수집 및 연구방안 ▷야외공연과 온라인생중계 공연사업 등을 보고했다. 기획공연과 전시, 문화예술 아카데미 운영시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고객서비스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부터 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22와 연계한 천안춤영화제 운영 ▷시민이 참여하는 방송제작지원 사업과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운영 등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로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 천안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 천안문화재단 주요사업 내용과 개별공고는 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