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최우수  

등록일 2022년01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우수함을 증명했다. 

2021년도에 실시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기관 중 최우수시설’에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포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을 근거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해 2년마다 시행되고 있으며 7개 분야 29개 하위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2017년부터 시행된 청소년수련시설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아왔으며, 2019년과 2021년 2회 연속 최우수시설 선정 및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생활권수련시설(수련관·문화의집·특화시설) 480개소 중 256개소(53.3%)가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2회연속 수련시설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또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사업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사업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해 2년마다 진행된다.

‘태조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참여를 특성화해 프로그램간 연계와 운영을 다양하게 제공했다는 점과 체계적인 생활관리로 사업운영의 안정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2022년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14세부터 16세까지 청소년이 대상이다. 등록 관련 문의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41-566-1318)로 문의하면 된다.
 

‘그 겨울, 재미진 방학나기’ 진행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유익한 겨울방학 생활과 문화감수성 증진을 위해 별걸 다하는 방학프로그램(이하 별다방) ‘그 겨울, 재미진(眞) 방학나기’를 진행한다.

별다방은 방학동안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감수성 증진 및 청소년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에게 추운 겨울 집 밖에서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비대면 키트활동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과학형 ▲슈팅글라이더 세트를 활용한 비행기를 만드는 ‘하늘로 쏘아올린 나의 꿈’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해 감수성을 기르는 ‘내 마음의 빛’으로 구성됐다. 신체단련형으로는 ▲요가키트를 활용해 건강한 겨울운동을 할 수 있는 ‘건강한 방학나기’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문화예술형은 ▲입체 나무보드를 활용해 전통램프를 제작하는 ‘청사초롱 램프 만들기’ ▲ 설 명절 가족들과 더 친밀해지는 ‘무지개 방패연 만들기’와 ‘전통팽이놀이’ 등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9세~19세 청소년은 4일부터 14일까지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팀(☎ 041-566-017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별다방은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도입해 실외에서 안전하게 키트수령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