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성정1·2동 ‘미담 훈풍’ 

겨울철 맞이, 어려운 이웃 위해 봉사·물품후원 이어져 

등록일 2021년12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정1·2동에 훈풍이 불었다. 겨울바람이 점점 매서워지는 때에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팔을 걷어붙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서다. 
 

달빛사랑봉사단은 2020년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홀몸노인 25가구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밑반찬을 전달하고, 가정방문시 행복케어 심리지원, 의료동행 돌봄지원, 맞춤건강 급식지원, 간편 집수리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 11월부터는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이 매주 토요일 달빛사랑봉사단에서 조리한 밑반찬을 받아 지역 내 홀몸노인 10가구에 배부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윤환덕)은 지난 11월30일에도 지역 내 홀몸어르신 95가정에 안전한 약 복용 및 치료효과 증진을 위한 주간 약달력을 지원했다.

‘약먹는 달력’은 다양한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 많은 약을 먹어야 하는 어르신들이 약을 꼬박꼬박 챙겨드실 수 있도록 날짜에 맞춰 정리·보관할 수 있는 달력이다.
 

또한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충남도회(회장 박철현)는 9일 홀몸노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성정1동에 백미(10kg) 100포를 기탁했다. 박철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기 성정1동장은 감사함을 전하며 “이번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무궁화LNB(대표 설진영)는 3일 성정1·2동에 기초생활수급자, 홀몸노인 등 140가구를 대상으로 쌀(4kg) 140포. 라면 35박스, 일회용 마스크 140박스를 기탁했다. 특수라벨 전문기업인 ㈜무궁화LNB는 매년 2회 성정1·2동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지사장 신현각)는 성정2동에 전기매트 및 방역용품(500만원 상당)을 복지재단을 통해 전달했다. 후원물품들은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2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천안엔젤라이온스클럽(회장 이영선)도 성정2동 홀몸어르신 30명에게 직접 만든 건강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지난 10월6일 천안엔젤라이온스클럽과 성정2동은 매달 홀몸어르신을 위해 도시락을 후원하는 ‘안부를 묻다, 도시락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