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동흠)이 축구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도심정원을 조성하기로 했다.
천안축구센터는 경기장 외곽으로 1.5km 길이의 순환산책로와 장미터널, 다목적광장이 조성돼있어 저녁시간대 시민이 이용하고 있다. 이에 공단은 산림청 위탁사업인 생활밀착형 숲조성사업을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협업해 축구센터 내 장미터널과 도심정원을 연결하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기존 수목과 자재를 재활용해 정원 내 습지 및 조경길을 조성함과 동시에 환경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해서도 노력했다. 또한 생활정원 주변시설물 개선과 보행자 통행을 위한 안전공사를 진행해 이용객의 접근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향후 휴식공간과 경관조명을 설치해 시민들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동흠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간 제공과 다양한 환경보전활동 등으로 ESG 경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즉시감면서비스 시행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공단이 운영하는 불당제1공영주차장 외 12개소 유료주차장에 주차요금 비대면 즉시감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즉시감면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이용해 주차요금 감면대상차량 출차시 차량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 법정감면대상 차량(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차, 저공해자동차)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 확인절차 없이 비대면으로 주차요금을 감면해 주는 시스템이다. 공단은 12월까지 공영주차장 비대면 즉시감면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2022년 1월부터 천안시 전 공영주차장에 전면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0월부터 법정대상차량이 아닌 감면대상차량(임산부, 다자녀, 병역명문가 등)은 천안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홈페이지에서 감면신청을 하면 1회 등록 후 주차요금이 자동감면되도록 별도의 서비스시스템을 구축·운영해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문의: 주차관리팀(☎041-529-5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