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 우수사례’ 장관상

창의적인 문화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진행하며 청소년 호응

등록일 2021년11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수탁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여성가족부 주최 ‘2021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어울림마당 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청소년정책사업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문화감성 증진 및 건전한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16개 시·도, 110개 시·군·구에서 청소년 문화활동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공모전은 활동의 차별성 및 독창성을 비롯해 홍보 등을 통한 참여 활성화, 사업인지도 확산노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올해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주관한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디지털문화와 친숙한 청소년 세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문화콘텐츠를 기획한 점과 청소년 주도적 참여 활성화, 체계적인 안전관리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두 8회기로 운영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온·통·충·청- 온라인으로 통하는 충청남도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e스포츠대회, 동아리 온라인 댄스경연, 라이브커머스 셀러마켓, 게더타운을 활용한 메타버스체험, 랜선 과학실험 등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해 청소년들이 현장활동 재미를 온라인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했다.

또 운영기관 최초로 청소년어울림마당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 충남 15개 시·군 청소년시설 자료와 청소년을 위한 문화자원 안내, 청소년동아리활동 소식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문화활동공간을 제공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