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상상누리미래비전단, 정책연구 공유

편리한 복지서비스, 시내버스 이용성 개선방안, 육아지원사업 등 제안

등록일 2021년11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이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책연구과제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이 정책연구과제 발표회를 진행했다.

올해 2월 출범한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은 다양한 직렬 천안시 소속 7급 이하 실무직원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1년간 워크숍, 정책컨설팅 등을 통해 정책연구능력을 배양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아이디어를 발굴·연구해왔다.

이날 미래비전단은 1부문(분과별)과 2부문(개인별)로 나눠 한해동안 연구해온 정책연구 성과물을 발표했다. 특히 편리한 복지서비스 제공, 시내버스 이용성 개선방안, 엄마(부모)중심 육아지원사업 등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제안했다. 
 

시는 우수제안에 대한 시상은 물론, 향후 제안된 정책과제들이 각 부서별 적극적인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좋은 정책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작은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며 “현실의 문제를 인식하고 정책역량을 키워 더 나은 천안시로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