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목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개관

목천읍 주민들의 문화·복지·편익 증진 등을 책임질 공간 조성

등록일 2021년1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목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창근)가 3일 주민자치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기존 목천읍 주민자치센터는 주차공간 협소 및 시설낙후 등 주민들의 문화복지 수요를 소화하기에 부족한 점이 많아 신축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목천읍 주민자치센터가 충청남도 ‘주민자치센터 신축 및 기능보강사업’에 선정되면서 도비 7억5000만원을 확보해 이를 포함한 16억원 사업비를 투입했다. 주민자치센터는 1층 대강당과 사무실, 강의실을 비롯한 2층 헬스장, 강의실 등으로 개소하게 됐다.
 

새로 개관한 주민자치센터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인 BF인증을 획득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접근성을 높였으며, 지역공동체 구심적 역할을 해나갈 전망이다. 

임창근 위원장은 “농촌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목천읍에 어울리는 문화체육시설을 조성했다”며, “새로운 주민자치센터를 기반으로 목천읍 주민들의 문화, 복지, 편익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그동안 협소했던 주민자치센터로 인한 불편함에도 넓은 마음으로 기다려주신 주민여러분의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ttps://blog.naver.com/ybk9635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