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는 11일까지 ‘천안 농촌체험! 가족 힐링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체험 행사는 침체된 농촌체험관광 활력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6일, 17일, 23일 3일동안 관내 농촌체험농장 6개소에서 1회당 3~4명의 가족단위 6~7가족을 모집한다.
16일에는 ‘생태체험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광덕곤충농장에서 곤충생태체험과 자연누리성에서 자연생태 연(蓮)체험을 운영한다.
17일에는 ‘우리색 고운빛&향긋한 오이’를 테마로 공방고운에서 가족 티 염색체험을, 행복공간에서 오이빈대떡과 피클만들기를 진행하고, ‘다육이와 와인의 세계’로 준비되는 23일에는 화성선인장에서 다육화분 꾸미기, 늘샘포도농원에서 와인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가족 3~4명 단위로 가족당 1개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등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fish040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12일 참여가족을 선정해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가족에게는 미션이 주어진다.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참가한 후 5일 이내 개별 SNS에 후기를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작성해 해당 링크(URL)를 천안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후기작성란에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