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사랑자살방지협회 “자기생명을 귀하게” 

개인택시운송조합 천안시지부에 자살예방 홍보용마스크 2만장 전달

등록일 2021년10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랑자살방지협회(협회장 강화식)는 1일 오전 개인택시운송조합 천안시지부(지부장 문형준)에 자살예방 홍보용마스크 2만여개를 전달했다. 해당 마스크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 캠페인의 하나로,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개인택시 조합원들이 택시 운행 중 승객들에게 직접 배포하게 되는 마스크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내용을 기재했다.  

마스크를 전달한 강화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불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고립감이 지속되면서 사회전반에 우울감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국내외 전문가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회적 영향이 본격화되는 2~3년 이후 자살증가 가능성이 높아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사랑자살방지협회에서 주관하는 이 사업은 충청남도 및 천안시와 함께 추진하는 민·관협력사업 중 하나다. 지난 2017년에 개인택시 천안시지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후 조합원들이 자살예방 홍보물 나눔 등을 통해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