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어떤 활동들이?’

450종 보드게임 기증받아, 스쿨오브잡 운영, 청다움6호점에 물품기부 독려

등록일 2021년08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예비사회적기업 라온누리의 송정윤 대표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에 45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기증했다.

수년간 보드게임을 연구하고 교육과 보급에 힘쓴 송 대표는 평생 연구하고 수집한 450종 보드게임을 지난 10일 전달했다. 

수련관은 기증된 보드게임으로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보드게임 카페’를 비롯해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연구하는 ‘청소년 보드게임 동아리’를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보드게임 대여 및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밖에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보드게임을 이용하고 즐겁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문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드게임 관련 기업과의 연계·후원으로 더 많은 보드게임을 구비해 ‘천안시 보드게임 도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송정윤 대표는 “전달되는 보드게임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육 및 여러 분야에 걸쳐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관련 사업에 요청이 있으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윤여숭 관장은 “약 7년동안 열정을 담아 연구하고 수집한 45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후원해 주신 라온누리 송정윤 대표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수련활동팀(☎041-566-0179)
 

외국인 유학생과 ‘스쿨오브잡’ 운영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중학교와 연계해 외국인유학생이 세계문화와 직업을 알리는 ‘스쿨오브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쿨오브잡은 외국인유학생들이 각자의 나라와 문화를 소개하고 그 나라의 이색직업이나 한국 직업과의 차이점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부터 쌍용중학교를 시작으로 7개 중학교와 연계해 16개 국가 외국인유학생 20명이 세계문화와 직업을 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 설명했다.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활성화는 물론 외국인 유학생들이 단순 참가하는 것이 아닌 직접 청소년들을 만나 다양한 나라에 대해 공유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스쿨오브잡’은 2학기에도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팀(☎041-566-0179)로 문의하면 된다. 
 

“청다움6호점에 물품 기부하세요”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청다움 6호점이 23일부터 집에 방치된 아동청소년 도서, 만화책, 인테리어 소품 등을 기부받는 ‘기부미(me) 나누미(美)’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 개소를 앞둔 청다움 6호점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청소년자유공간을 만들기 위해 이번 친환경 자원순환행사를 마련하고, 모집된 물품을 공간인테리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부받는 물품은 아동청소년 대상 도서 또는 만화책(2015년 이후 출간물), 화분, 뽑기인형, 머그컵, 여행기념품 등이다. 기타물품은 청다움 6호점(☎041-588-0179)으로 문의해야 한다.

물품 접수기간은 8월23일부터 9월4일까지이며, 기부방법은 청다움 6호점(천안시 직산읍 삼은리 76-118 4층)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면 된다. 

이번 물품기부자 중 청소년(9세~24세)이 포함된 가족은 9월18일에 진행될 가족초청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초청행사에서는 친환경 주방세제만들기, 가족포토존, 보드게임 등 다채로운 가족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청다움은 청소년들이 마을 안에서 문화체험과 휴식, 소통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으로 조성한 청소년자유공간이다. 1호점-쌍용동, 2호점-문화동, 3호점-성환읍, 4호점-성정동, 5호점-신부동을 운영 중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