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첫주도 천안시 읍면동에서 많은 기부의 손길이 이어졌다. 취약계층이 여름무더위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각계의 힘이 모아졌다.
천일라이온스클럽이 3일 천안청소년쉼터 청소년들을 위한 후원금을 천안시에 전달했다. 전달받은 후원금 360만원은 천안청소년쉼터 청소년 40여 명 용돈지원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천룡로타리클럽(회장 윤용훈) 회원들은 지난 2일 여름철 소외된 어려운 이웃과 행복나눔을 위해 신방동에 백미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백미(10Kg, 50포)는 천룡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직접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사)천안흑성회(회장 이인기)는 3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한 지정후원금 100만 원을 백석동에 전달했다. 33년 전 설립된 (사)천안흑성회는 회원 100여명의 함께 하는 천안지역의 봉사단체로, 천안지역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지원, 무료급식 봉사, 홀몸노인 부식 전달, 겨울철 연탄나눔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 천안시협의회 회원들은 관내 저소득 2가구를 선정해 1일부터 3일까지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 10여 명은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페인트칠, 욕실 보수 등으로 행복나눔을 실천했다.
주식회사 뉴테라개발(회장 김진호)은 지난 3일 지역 인재육성 및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기금 20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기부했다.
천안북부신협(이사장 최정만)도 이날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통해 라면 50박스, 백미 50포를 직산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기탁된 물품은 직산읍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원랜드 원마트(대표 김근배)는 5일 라면 200박스를 천안시에 기부했다. 후원된 물품은 청소년시설, 정신요양시설, 아동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일봉동 착한업소 하모니마트(대표 최주원)는 5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생필품을 지원했다.
하모니마트는 일봉동 착한업소 결연사업 15호점으로 7월부터 매월 저소득 취약계층 10명에게 사랑의 생필품(20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창문에안전(주) 김선이 대표는 4일 안전취약가구를 위한 2500만원 상당의 안전방범창 설치를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했다. 후원된 안전방범창은 주거안전에 취약한 20가구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천안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한동훈)이 4일 이웃돕기성금 400만원을 천안시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난 6월27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희망나눔바자회 수익금으로, 천안시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표건설 주식회사(대표이사 정지표)는 6일 천안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충남지역본부장 신경근)이 공동으로 진행중인 ‘천안시 주거빈곤아동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의 활동들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은 3일 ‘쿨(cool)하게 쿨쿨자요!’ 여름이불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주거환경이 열악해 오래된 이불을 교체하지 못하는 저소득 가구와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단원들이 직접 세대를 방문해 여름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공동단장 오병창·임옥수)도 3일 여름철 무더위 극복을 위한 냉방용품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2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올해 열대야 수준으로 상승한 온도와 폭염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했다.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안태준)은 5일 쓰레기 더미에서 생활하고 있는 홀몸노인(백모씨)의 주거환경 개선 대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단원들은 오랫동안 방치됐던 생활쓰레기, 이불, 옷가지 등을 폐기하고 앞마당과 뒷마당을 정리했다. 또한 대상자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매주 목요일 사랑의 도시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영우)도 이날 무더운 여름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펼쳤다. 천안시복지재단의 행복키움지원단 지원사업비로 마련됐으며, 무더위에 취약한 홀몸노인, 장애인 등에게 여름이불세트를 전달했다.
https://blog.naver.com/ybk9635/222334567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