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의 ‘두가지 소식’

우수청소년위원회 선정 및 행복드림체험학교 시즌5 진행

등록일 2021년07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을 대표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아한’(청소년의 아름다운 한뜻)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주관한 ‘2021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됐다. 또한 남산초등학교(학교장 정석훈)와 협력해 ‘마을과 함께하는 행복드림체험학교 시즌5’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아한’… 우수위원회 선정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을 대표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아한’(청소년의 아름다운 한뜻)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주관한 ‘2021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됐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매년 전국 331곳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각 위원회의 활동을 심사해 총 30개의 모범이 되는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고 있다.

청소년 20명으로 구성된 ‘청아한’은 수련관 운영에 적극 참여해 시설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요구도 조사, 모니터링 활동, 시설장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관의 운영방향을 제시하는 등 수련관의 긍정적인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수련관 이용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시설환경 개선 및 순환버스 개선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관장에게 직접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기관의 변화를 주도했다.

청아한 8기 김푸름 위원장(신당고 3)은 “청아한이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주도적인 청소년참여활동을 통해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ttps://blog.naver.com/ybk9635/222415937626


행복드림체험학교 시즌5 ‘운영’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남산초등학교(학교장 정석훈)와 협력해 ‘마을과 함께하는 행복드림체험학교 시즌5’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드림체험학교는 천안시와 교육청, 민간이 공동으로 협력해 방학 중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기회를 제공하는 긴급돌봄프로그램이다. 2018년도부터 지금까지 5차례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번 시즌5는 8월14일까지 매주 월요일~금요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과 함께 연계해 여름방학 중 남산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교육, 성평등교육, 생태체험, 연극을 통한 심리안정, 동전공예,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행복드림체험학교는 방학과 코로나19로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을이 함께하는 활동”이라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으로 천안시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