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업성저수지 일원에 조성중인 ‘업성저수지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수변생태공원)’의 수변생태공원과 자연관찰교량의 명칭을 공모한다.
시는 업성저수지 주변 생태계를 보전하고 시민에게 친수 생태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명칭 공모전은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과 자연관찰교량에 천안을 대표할 수 있는 이름이 필요하다는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천안시를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명칭은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로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명칭이어야 한다.
공모 참여방법은 7월26일부터 8월13일까지 명칭 공모 신청서를 천안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jswoo@korea.kr) 또는 천안시청 환경정책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명칭을 대상으로 상징성·적합성·대중성·창의성 등 4개항목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공원명칭 1건과 교량명칭 1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명칭별 당선작에 대해서는 9월 중 개별 또는 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https://blog.naver.com/ybk9635/222415937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