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 충남권 지역문화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

등록일 2021년06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지역 기반 문화리더를 발굴·육성하는 ‘2021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웰컴(WELCOME), 천.문.대.로’ 참여 교육생을 6월 7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2022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의 충청권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천안문화재단은 2년동안 연간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과정을 운영한다.
 


‘웰컴(WELCOME), 천.문.대.로(천안문화예술대로)’는 천안문화재단,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들은 지역문화현장에 필요한 역량교육 및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기획하고, 참여 교육생들이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재단은 참여교육생 40명을 선발해 6월 5주차부터 11월까지 이론강의, 현장탐방, 파일럿 프로젝트 기획·운영, 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권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고, 지역문화자원 발굴로 특색있는 문화프로젝트를 기획하고자 하는 20세 이상 예비 지역문화리더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교육과정 80% 이상 참여시 지역문화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인력 관련 사업(지역문화인력 배치, 지역문화활동가, 문화이모작 등) 지원시엔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편, 접수방법(이메일 접수) 및 세부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에서 확인하거나 천안문화재단 정책기획팀(☎041-900-9018)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