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지역 기반 문화리더를 발굴·육성하는 ‘2021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웰컴(WELCOME), 천.문.대.로’ 참여 교육생을 6월 7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2022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의 충청권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천안문화재단은 2년동안 연간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과정을 운영한다.
‘웰컴(WELCOME), 천.문.대.로(천안문화예술대로)’는 천안문화재단,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들은 지역문화현장에 필요한 역량교육 및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기획하고, 참여 교육생들이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재단은 참여교육생 40명을 선발해 6월 5주차부터 11월까지 이론강의, 현장탐방, 파일럿 프로젝트 기획·운영, 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권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고, 지역문화자원 발굴로 특색있는 문화프로젝트를 기획하고자 하는 20세 이상 예비 지역문화리더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교육과정 80% 이상 참여시 지역문화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인력 관련 사업(지역문화인력 배치, 지역문화활동가, 문화이모작 등) 지원시엔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편, 접수방법(이메일 접수) 및 세부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에서 확인하거나 천안문화재단 정책기획팀(☎041-900-90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