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장관 표창

청소년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적 서비스 제공 노력 공로

등록일 2020년12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최우수 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장.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이 전국 218개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역량 강화 및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JOB서포터즈,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운영 등 지역사회 연계로 통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학교 밖 청소년 전용 공간을 마련해 이전, 개소한 것이 이번 수상의 주요 공적사항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미원 센터장은 “지역사회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고 생각한다”며, “꿈드림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지원을 하고 있다.

또 올해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과 도장 제작을 지원하는 ‘사회 첫 출발’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1388/☎415-1318) 또는 방문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