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시민체감 도시재생 정책토론회’

도시재생 연구모임 의원들 참여속에 주제발표 및 토론

등록일 2020년12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스마트 도시재생 연구모임’은 2일 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시민체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최재권 천안시민네트워크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이은상 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윤상호 단국대 교수의 ‘천안 도시재생 현황, 문제점과 발전방안’과, 유연호 순천향대 교수의 ‘수익과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재생 창업생태계 구축’ 이라는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박남주 의원, 이철 천안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 박준형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장, 주덕 천안시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은상 의원은 “오늘 토론회에서 언급된 다양한 의견이 천안도시재생사업에 밑거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도시재생은 계획적인 신도시와는 다르게 현재 도시에 살고있는 주민요구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천안시의회도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아 도시재생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연구모임은 이은상 대표의원을 비롯해 인치견·정도희·박남주·복아영·유영진·김각현·권오중·정병인 의원이 활동중에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