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천안시 산단조성 ‘협업체계 구축’

단계별절차 압축처리로 소요시간 줄이고 문제 최소화

등록일 2020년07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지난 6월 산업단지 인허가 승인을 획득한 천안성거 일반산업단지 조기 조성 및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산업단지조성사업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산업단지조성사업 협업체계는 사업 추진과정에서 여러 단계별 행정절차 이행에 따른 장기간의 소요시간을 절감하고 예상치 못한 어려움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기반시설 조기완공으로 입주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상돈 시장의 산업단지 조성 기간단축 지시와 전만권 부시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이번 산업단지 협업체계는 진입도로, 용수공급, 하·폐수처리, 도시가스, 오염총량 등 각 분야별 천안시 관계부서 뿐만 아니라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KT, 중부도시 등 57개 관계기관과 부서장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15일에는 민관이 함께 첫 협업체계 운영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운영방향, 계획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며, 조기 산단조성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전만권 부시장은 “현재 천안시는 천안북부BIT 일반산업단지를 포함해 총 10개의 산업단지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체계로 효과적인 행정절차 및 효율적인 사업시행이 기대되고 시너지 효과를 통해 입주기업의 생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