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와 천안교육청 ‘독서문화진흥 업무협약’

책읽는 도시 천안조성 위한 공동협력사업 추진

등록일 2020년06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상돈 천안시장과 가경신 천안교육장.


천안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과 천안시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책읽는도시 천안 조성을 위한 공동협력 ▷독서·인문교육사업 발굴지원 ▷협약기관 상호간의 정보교류사업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양 기관은 천안시 공공도서관, 교육지원청, 학교의 독서프로그램 공유와 의견수렴을 위한 독서지원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상호협력을 위한 지속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독서릴레이, 천안북페스티벌 등 독서진흥사업의 참여범위를 확대하고, 독서프로그램의 공동홍보 및 천안시 독서지도 제작 등 공동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교육지원청과의 교류와 협력증진으로 천안시 독서진흥정책의 시너지를 높이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통한 건강한 시민사회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경신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행복한 책읽기로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나아가 책읽는 문화도시 천안의 분위기 확산을 위해 학교가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