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성환 개구리참외 맛보세요”

성인병 예방에 탁월, 유통업체와 하나로마트 등에서 판매

등록일 2020년06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성환지역의 특산품으로 매년 6월에만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제철과일 ‘성환 개구리참외’가 출시된다.

외형과 과피색이 개구리 같은 특이한 형태를 가진 개구리참외는 높은 수분함량과 진한 향기, 부드러운 육질 등의 장점이 있는 100년 전통과일이다.

천안배원예농협(조합장 박성규)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을 받아 2015년부터 복원사업을 시작했으며, 올해도 2개 농가(이창길·지승근)가 농업기술센터에서 육묘한 1000주의 묘를 공급받아 재배해서 출하하게 됐다. 이번달부터 수확된 2kg들이 2500상자의 개구리참외는 대형유통업체,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배원예농협에 따르면 성환개구리참외는 보통의 참외보다 당도는 낮지만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함량이 풍부해 이뇨작용·숙취작용·성인병(당뇨·고혈압 등) 예방에 좋다. 특히 맛이 순하고 수분이 많으면서 과육도 부드러워 고당도 과일이 부담스럽거나 혈당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은 “한동안 사라졌던 우리의 전통과일을 웰빙식품, 건강과일 등으로 부활해 농촌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며 “개구리참외가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환개구리참외는 생산량이 적고 6월에만 출시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구입문의: 천안배원예농협 하나로마트(☎588-8008) 또는 유통센터(☎581-1416)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