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동녕생가 ‘광명책방’ 개소

기념관 개관10주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예정

등록일 2020년06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개관10주년을 맞은 석오이동녕기념관이 선생 생가지에서 작은도서관 ‘광명책방’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지난 2010년 2월 개관한 석오이동녕기념관은 올해 10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특별기획 프로그램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기하다 재개하기로 했다.

먼저 생가 작은 마루에서 ‘광명책방’이라고 명명한 작은도서관을 운영한다. ‘광명(光明)’은 이동녕 선생이 1924년 가을 상해에서 조국광복의 염원을 담아서 쓴 휘호로, 이에 착안해 조성된 책방이다.

이동녕 선생 만화를 비롯해 연구서적, 독립운동 관련 서적, 그리고 천안향토 관련 책 등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생가 앞마당에서는 투호,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석오이동녕기념관은 향후 생가를 활용한 생가음악회, 전시회, 아트마켓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대의태극기동산, 산류천석 챌린지 우체통, 신흥교육실 등 기존 시설을 보완하거나 새롭게 조성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본격적인 기념관 활성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석오이동녕선생은 천안 목천읍 동리에서 출생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의정원 의장 3차례, 임시정부 주석 4차례를 역임하는 등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실질적으로 운영했던 주역이었고 다양한 독립운동을 펼친 공으로 대한민국 건국훈장 2등급인 대통령장에 추서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