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릴레이 ‘코로나 덕분에’

코로나 극복에 앞장선 의료진과 국민들 위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 전해

등록일 2020년05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당신들 덕분에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29일 박상돈 천안시장이 왼쪽 손바닥 위에 오른손을 올려놓고 엄지를 들었다. 이른바 ‘엄지척’이다. 엄지를 들어올리는 것은 존경을 나타내는 수어동작으로, 코로나19 사태의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인 의료진을 향한 감사와 응원의 인사다.

피겨여왕 김연아도 했고, 양승조 충남도지사도 했다. 사람들은 이같은 행동을 ‘덕분에 챌린지’라는 이름을 붙였다. 덕분에 챌린지는 관련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올리고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는 국민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박 시장은 이날 시청 버들광장에서 ‘덕분에 챌린지’를 찍고, “대한민국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날을 위해 오늘도 헌신봉사하시는 의료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의 ‘무서운’ 점은 참여한 자가 3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라는 점에 있다. 만약 지목당한 사람이 계속 참여한다면 덕분에 챌린지 12번만에 50만 넘는 사람에게 전파된다. 코로나 감염과 비교할 수 없다.

박 시장은 ‘덕분에 챌린지’를 이어갈 참여자로 인치견 천안시의회 의장, 박종혁 천안서북경찰서장, 임종하 천안동남경찰서장을 꼽았다. 


박종혁 천안서북경찰서장

시장의 지목은 이틀만인 5월1일 천안서북경찰서장을 움직였다.

박종혁 서장은 각 과장과 신임경찰관 등 20명과 함께 동참했다. 그는 “지금 이 순간에도 헌신·봉사하고 있는 의료진 덕분에 대한민국이 밝아지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개인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켜준 국민들 덕분에 코로나 기세가 꺾였고, 현장에서 묵묵히 임무를 다한 경찰관 덕분에 혼란 속에서도 안정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했다.

박 서장은 다음 주자로 가경신 천안교육장,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 홍순광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장을 가리켰다. ‘덕분에 챌린저’는 한참을 이어가며 코로나 극복에 노력해준 의료진과 대한민국, 그리고 그 속의 국민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할 것이다. 
 

인치견 천안시의장

천안시의회 인치견 의장도 1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인치견 의장은 존경을 상징하는 수어동작을 취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료현장에서 전념하는 의료진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인 의장은 다음 릴레이를 이어갈 3인으로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유홍준 천안시노인회장, 정도희 천안시의회 부의장을 지목했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 일선 의료현장에서 고군분투중인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서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희생과 용기 덕분에 우리나라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보냈다. 아울러 ‘덕분에 챌린지’를 이어갈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에 따라 구동철 천안동남소방서장, 서수원 천안교도소장, 한용우 천안세관장을 가리켰다.


구동철 천안동남소방서장

구동철 천안동남소방서장은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는 국민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했다.

그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료진들의 헌신·봉사에 응원과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구 천안동남소방서장은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할 기관으로 천안역, 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 kt 천안지사를 지목했다.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천안교육지원청은 6일 월례회의때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전 직원이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종혁 천안서북경찰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가경신 교육장은 “방역당국과 의료진의 노고에 천안교육가족 모두를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다음 주자로 천안가온초등학교 송토영 교장, 천안새샘중학교 김영택 교장, 천안버들유치원 김경희 원장을 지목했다.
 

이원식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원식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문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과 정도희 천안시의회 부의장의 지목으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이사장은 공단 SNS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의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에 애쓰시는 자원봉사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공단도 철저한 방역과 예방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종식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 이사장은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임홍순 천안시시설관리공단 본부장과 한국주거환경학회 회장인 강원대학교 장희순 교수를 지목했다.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천안시복지재단 김갑쇠 이사장과 임직원이 지난 1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이사장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의 의료를 펼치고 있는 의료진들이 너무 실망하거나 지치지 않길, 천안시민들과 국민 모두가 의료진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중을 가슴깊이 새기고 간직하고 있음을 알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재단도 코로나19 극복 및 관련 취약계층들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김갑쇠 이사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전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인 문은수 한아의료재단 이사장, 강훈구 KT&G 천안공장장, 이정원 구공 대표(천안시복지재단 이사)를 지명했다.
 

김경희 천안버들유치원장

가경신 천안교육장에게 지목받은 김경희 천안버들유치원장은 12일 교직원 및 유아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원장은 “오는 27일 유치원이 개학하는 희망을 품게 된 것은 현장에서 묵묵히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의료진 덕분”이라며 “전 직원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김경희 원장은 ‘젤라유치원(장순옥) 함께 응원해 주세요’라며 다음 챌린지 주자를 선택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