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상돈)은 신종 코로나로 인해 2월 프로그램을 전면 휴강한다고 밝혔다. 한편으로는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위해 2월1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2월프로그램 전면휴강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경계’ 수준으로 격상됨에 따라 2월 중 어린이와 어르신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는 요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안과 2월 교육프로그램의 주 학습자인 어린이와 어르신 등 노약자를 배려한 조치이다. 휴강강좌는 겨울방학 특강인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즐거운 책놀이터’ 등 4종과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1~3단계 3개 반이다. 휴강으로 인한 교육과정 손실은 여름방학으로 대체될 예정이며, 학력인정과정은 3~4월 중 수업연장으로 부족한 시수를 채워갈 예정이다.
김상돈 학생교육문화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처와 예방이 전 국가적 사태인 만큼 이용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고 밝혔다.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은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2월10일(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강좌는 총 17개 프로그램으로 ▶유아 대상 북스타트 3강좌 ▶아동 대상 ▷우주항공드론 ▷교과서미술관 여행 ▷동화속 생태교실 ▷동화쿠키플레이 등 8강좌 ▶성인대상 ▷테마가 있는 자녀교육법 ▷열가지 유물로 만나는 선사시대 ▷아크릴 팝아트 등 6강좌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음악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문화예술 강좌를 확대편성해 아동들에게는 ‘교과서미술관 여행’을 통해 미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인 대상으로는 ‘아크릴 팝아트’로 명화와 가족들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론강의시간인 ‘예술가와 명화 이야기’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신청 방법은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한 온라인 수강신청으로 실시되며, 회원가입을 하고 자유롭게 수강신청할 수 있다. 문의: 문헌정보부(☎904-6833, 6826, 6836), 본원 홈페이지(www.cnse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