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예비엄마 자궁초음파검사,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등록일 2020년0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올해부터 저출산 극복과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임신 전 예비엄마 건강검진 사업’과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신 전 예비엄마 건강검진 사업’은 아산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신 전 예비엄마를 대상으로 한다.

자궁초음파 검사 등 22종을 관내 산부인과의원 4개소(다나산부인과의원, 다온미래산부인과의원,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청아미즈산부인과의원)와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지원대상자가 확대됐다. 지원대상은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 한부모 가구 및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장애인 가구, 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자녀(2인 이상) 가구다.

기저귀 구매비용 월 6만4000원을 지원하며,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대상자 중 산모의 질병·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에 월 8만6000원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보건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2020년에는 건강한 임신·출산·양육을 위해 ”임신 전 예비엄마 건강검진 사업과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에 아산시민의 많이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537-3422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