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이 저물고,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동안 지방자치 및 의정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변함없는 성원에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우리 모두의 바람과 희망처럼 더욱 더 뜻깊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은 8대 천안시 의회가 본격적으로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한 한해였습니다. 『유관순 열사 서훈 등급 상향을 위한 상훈법 개정 촉구 건의문』,『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 천안시 선정 촉구 건의문』등 천안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우리시의회에서 채택했던 건의문이 유관순 열사 서훈등급 상향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확정으로 시민들에게 무한한 자긍심과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복리와 관련된 72건의 의원발의 조례제정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대중교통, 농업, 공원 등 시민의 복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원 연구모임을 통하여 집행부에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특히 역대 천안시의회 최초로 제1기 청소년의회를 개원하며 자라나는 우리 천안의 청소년들이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에 역할을 이해하고 시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의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사업별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형평성 등을 꼼꼼히 살펴 방만히 운영되는 사업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였고, 시민복리와 직결되는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현황과 2020년도 시정 예산안에 대해 면밀하게 심의하며 행정에 대한 감시자로서 시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였습니다.
존경하는 70만 천안시민 여러분!
우리 천안은 꿈이 있는 도시이며, 전국 최고의 경쟁력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비전이 있는 도시입니다. 천안시와 천안시의회 그리고 시민 여러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행복한 천안을 만들어 나간다면 천안은 전국 최고의 명품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25명 천안시의회 의원 모두는 새롭게 변화되는 환경에 대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을 적극 전개하여 시민 모두가 삶의 질 향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해나갈 것을 굳게 약속드리면서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 한해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