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첫 청년쉐어하우스’ 천안시 입주자 모집

등록일 2019년10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지역청년을 위해 첫 청년쉐어하우스를 조성하고 입주자 24명을 모집한다. 쉐어하우스는 다수가 한집에 살면서 침실은 따로 사용하고 거실과 화장실 등을 공유하는 주택 유형을 말한다.

시는 지역청년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과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택을 임차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청년입주자에게 재임대하는 ‘청년쉐어하우스’를 조성했다. 천안형 청년쉐어하우스는 2인실로 구성된 12개 주택이며 성정동 2개소, 두정동 3개소, 쌍용동 3개소, 신방동 4개소가 있다. 입주 선정자들은 희망지역을 선택할 수 있고 방 배정 협의도 가능하다. 거주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최대 1년에 사용료는 1인당 월 10만원이며, 관리비와 전기·가스요금 등은 입주자가 부담해야 한다.

모집대상은 천안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천안 소재 직장에 1년 이상 재직하고 있는 18세~34세 무주택자이다. 단, 월소득이 올해 2분기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00%(248만2356원) 이하여야 한다. 또한 영구임대주택 거주자, 행복주택 등 공급받은 자, 공동생활가정시설 입소자, 소년소녀가정 전세주택융자지원 받은 자, 기초생활수급자, 혼인중인 자, 대학생은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필요서류를 갖춰 시청 교육청소년과 대학청년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문의: ☎521-5316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