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건축학인증 최고 등급

건축학과 졸업생, 건축사자격시험 응시 특전

등록일 2019년08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 건축학과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하는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심사’에서 충청지역 사립대학 최초로 3회 연속 최고 등급으로 ‘6년 인증’을 획득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건축학과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하는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심사’에서 충청지역 사립대학 최초로 3회 연속 최고 등급으로 ‘6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건축학교육인증제는 국제건축사연맹(UIA)이 요구하는 건축학교육의 국제적 상호 인정을 위해 도입한 제도로, 최근 개정된 건축사법에 따라 건축학교육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자 만이 건축사자격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이번 3회 연속 인증으로 호서대 건축학과 졸업생들은 건축사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한 특전을 받게 된다.

이번 인증심사는 연례보고서와 자체평가보고서 그리고 현장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건축학교육인증원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호서대 건축학과는 ‘실무 능력과 문화적 소양의 균형을 갖춘 건축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기반으로 건축학교육인증원에서 기대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건축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해비타트, 천사운동본부와의 MOU를 통해 사랑의 집 기증 프로그램을 일찍부터 운영했으며, 건축의 사회성과 공공성에 대한 인식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정신을 강조해 왔다. 그리고 졸업생 계속교육, 지역 건축사회 및 실무 건축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실무능력 배양에 지속적으로 힘써 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건원 건축학과 교수는 “호서대 건축학과는 선도적으로 건축학 5년제 교육과 건축학인증을 준비해 2009년 충청지역 사립대학 최초로 건축학인증을 최고등급으로 획득했고, 이번 3차 인증 결과에서도 최고등급으로 통과되어 건축계에서 호서대 건축학과의 인지도가 높아져 학생 및 졸업생들의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