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독립기념관 ‘광복74주년 경축문화행사’ 개최

육군군악의장대 특별공연,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등록일 2019년08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15일부터 17일까지 다양한 공연으로 경축행사를 진행한다.

15일 광복 74주년 경축식을 시작으로 육군군악의장대 의장퍼포먼스 시범, 태권도 시범공연, 오케스트라 공연 등 관람객이 함께 하는 경축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광복74주년을 축하하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축하비행이 8월15일 오후 2시에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나라사랑의 감동의 메시지를 담아 에어쇼를 펼친다.

16일에는 창작오페라 ‘타오르는 불꽃’이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오후 1시에 시작되며, 유관순 열사의 일대기를 창작·각색한 오페라를 통해 만세운동과 민족정신,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함양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한껏 고조시킬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된다.

17일에는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예술공연’이 독립기념관 겨레의집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국악·무용 및 클래식음악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15일부터 17일까지 ‘제4회 독립운동 국제영화제’가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진행되며, 국·내외 독립운동을 소재로 한 작품이 17일까지 상영된다.

체험행사로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바로알기 스티커 붙이기, 캘리그래피 써주기, 역사인물 배지 만들기, 나도 광복군 체험 등 11종의 체험이 준비돼 있다. 광복74년을 맞아 3일간 다채롭게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