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언제나 어디서나 생활체육 즐긴다”

아산시 3개 체력인증센터 동시유치, 스포츠포털 생활체육정보 통합제공

등록일 2019년08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종택 복지문화국장이 1인1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아산시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1인 1생활체육 기반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민선7기 아산시는 1년차에 50만 자족도시 인프라 조성을 위한 양적성장 기반구축과 방향설정에 집중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2년차에는 문화와 복지, 교육이 어우러진 시민이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예고했다.

시민들이 언제어디서나 생활체육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생활체육 접근성을 위한 기반조성,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등 수요자 중심의 체육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중점을 두겠다는 것이다.

특히 1인1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은 체육에 대한 접근성과 동기부여를 위한 기반조성,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부문으로 추진한다. 이종택 복지문화국장은 6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먼저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 충남스포츠과학센터 등을 통해 생활체육에 대한 접근성과 동기부여를 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포털 구축…균형 잡힌 체육복지 실현

아산시는 시민들이 언제어디서나 생활체육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순신종합운동장 전경.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안에 8월 개소 예정인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장애유형별 맞춤형 체력측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운영으로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향상시키고, 찾아가는 체력측정서비스 등을 통해 소외계층 없는 체육참여 기회 확대로 장애인 체육복지를 실현할 예정이다.

이순신종합운동장에 자리 잡을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기관으로 각종 체력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체 등과 연계해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으로 주민 관심을 유도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운영 중인 충남스포츠과학센터는 충남에 등록된 엘리트 체육인의 과학적 훈련방법을 지원하는 등 우수선수 발굴 및 경기력 향상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시는 체육서비스 확대를 위한 기반조성과 함께 체육시설과 프로그램 등 통합적인 공공체육정보 제공을 위한 ‘아산시 스포츠포털 홈페이지’를 9월까지 개설할 예정이다.

이종택 국장은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아산시의 모든 생활체육서비스 전달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체육시설과 프로그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는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시설 보강과 확충을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6년 만에 시민운동회 부활, 1인1생활체육 추진

올해 10월5일은 6년 만에 ‘아산시민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년 2월 준공예정인 배방체육관 건립 ▶2019년 3월 공모 확정된 둔포국민체육센터 건립 ▶올해 7월 공모 신청한 영인중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등 수영장을 포함한 체육관 건립을 통해 인구증가에 따른 수요증가를 대비하고 있다.

또 아산시 유휴시설 등을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낮 시간에 비어 있는 태권도장도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 또 국가하천으로 지정된 곡교천변을 체육, 문화,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체육여가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마스터플랜도 수립 중이다.

이종택 국장은 “올해 10월 5일은 6년 만에 ‘아산시민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해 체육을 통해 시민이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활력을 증진하고자 한다”며 “다문화, 여성,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어울림 축제가 될수 있도록 1인1생활체육에 대한 이해와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