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삼삼오오 인생나눔에 참여하세요”

충청권 인문활동 그룹 모집, 최대 200만원 활동비 지원

등록일 2019년08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019 인생나눔교실 충청권사업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참여할 인문활동 그룹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만50세 이상 중장년 및 노년세대가 주체가 돼 인문적 경험과 전문성에 기반해 지식·재능·지혜를 지역에 나누는 소규모 인문 활동이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세대간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인 ‘인생나눔교실’의 신규사업으로 지역 내 인문정신문화를 전파하고 은퇴세대의 자기주도 활동 기회를 넓히는데 목적이 있다.

참여그룹 모집대상은 인문 활동에 관심 있는 충청지역 소규모(3~5명) 그룹으로 구성원의 50% 이상이 만50세(1969년생)이상이어야 한다. 충북문화재단은 선정된 그룹에게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 지원과 사전워크숍, 간담회 등 그룹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며 최소 6회 이상 인문 활동을 진행해야 한다. 활동 주제는 인문, 사회, 기술, 예술 등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체득한 지혜와 재능을 지역의 이웃, 후속세대들과 나눌 수 있는 활동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는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인문적 시도가 늘어나고, 인문을 통한 삶의 변화와 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룹 접수기간은 8월12일부터 16일 18시까지며 이메일(gpflaii@cbfc.or.kr) 및 등기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충북문화재단 생활문화팀 ☎043-222-5322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