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배방도시재생사업 3차 간담회 개최

지속적인 도시재생사업 위한 마을관리협동조합 지원방안 모색

등록일 2019년07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3일 배방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배방도시재생사업 3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시는 23일 배방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배방도시재생사업 3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배방도시재생주민위원회,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영역협의체 등 관계자들 이 참석한 가운데 배방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를 위한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지원에 대한 토의를 가졌다.

간담회는 마을관리협동조합이 주체가 돼 도시재생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지원방안, 수익사업모델 발굴 모색, 사회적경제 지원조직과 연계방안 등 폭넓은 방안 모색 및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됐다.

도시재생과 권민세씨는 “마을관리협동조합의 경쟁력과 자생력 확보를 위해 사회적경제 지원조직과 연계해 인증을 위한 행정절차, 설립 교육, 전문인력 및 판로개척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배방원도심의 도시재생을 위해 2016년부터 추진 중인 배방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은 모산역 문화플랫폼 및 문화어울림공간 조성, 모산로 중심상권 경관개선 및 행복한 골목길 조성사업, 커뮤니티거점 및 사회적경제 종합지원센터 조성 등 2020년 사업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