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1일 오전 10시 산학협력처 혁신기술센터 3층 강의실에서 ‘전기지게차 스마트정비인력 양상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전기지게차 스마트정비인력 양성과정은 아산시 거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6월2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했다. 이들 중 면접을 통해 21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전기지게차 스마트정비인력 양성과정은 전기지게차 기초이론 교육 및 정비실습 교육, 취업소양 교육으로 구성돼있다.
아산시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기지게차 정비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우영 학장은 ‘학이시습지(學而時習之)면 불역열호(不亦說乎)’라는 논어를 인용하며, “배우고 때로 그것을 익히면 얼마나 즐거운지 교육생들도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미래를 잘 설계할 수 있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 사회적경제과 김영환 과장은 “교육생들이 교육과정을 이끄는 주인이 되길 바란다”며 “공동체의 일원으로 이 교육을 지원하는 아산시와 교육을 진행하는 폴리텍대학과 교육생 모두 즐거운 교육과정 이었다고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전기지게차 스마트정비인력 양성과정은 7월1일부터 10월25일까지 총 500시간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