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현인배 의원, 상수도 급수공사 민원 해결촉구

공사기간 단축 및 비용절감 필요

등록일 2019년07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현인배 의원은 상수도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급수공사 민원에 대한 총체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현인배 의원은 "상수도 급수공사에 대한 대부분 민원내용이 건물 신축시 급수공사 지연으로 전체적인 준공이 늦어지는 등 시민이 금전상 피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급수공사 기간을 단축해 달라는 민원과 급수공사비가 상대적으로 비싸 부담이 된다는 민원이 지속적 발생하고 있다”며 “상수도과에서 설계 후 지정업체에 발주하는 방식에서 민원인이 지정업체를 선정해 급수공사를 진행하는 방안으로 행정적인 검토를 해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에 상수도과는 “앞으로 조례제정 등을 적극 검토해 주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도시재생과 감사에서 현 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이 면단위 지역에서도 추진돼 지역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의 폭넓은 시야를 가져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도시재생사업 추진시 기존지역과 연결할 수 있는 소방도로 등의 시설을 지역주민과 소통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총체적인 검토를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발정책과 감사에서는 온천지구 도시개발사업내 세무서 신축청사가 건립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싸전지구 도시개발사업 또한 주민들과 소통해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촉구했다.

교통행정과 감사에서 현 의원은 “공영주차장 캠핑카 등 장기 주차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온양 시내권보다 면단위 지역의 장기 주차문제가 주차단속의 사각지대”라며 “해결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