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대학의 혁신기술센터에서 재직자 일학습병행 ‘2019년도 제1차 듀얼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대학의 혁신기술센터에서 재직자 일학습병행 ‘2019년도 제1차 듀얼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를 6월20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듀얼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및 학습기업 전담자, 일학습병행 신규 참여 기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일학습병행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담자들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개발보고서 구성 및 주요내용 , 일학습병행 학습도구안내서 구성 및 활용방법, 일학습병행 내부평가 방법별 주의사항, 부정훈련 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일학습병행 인센티브 및 페널티 적용 기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중도탈락을 방지하고 훈련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또한 일학습병행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고충이나 개선사항에 대한 담화를 나누며 함께 개선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아산캠퍼스 산학협력처 최의선 처장은 “일학습병행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고충사항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실질적인 개선책을 강구해 듀얼공동훈련센터의 학습기업이 일학습병행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듀얼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모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일학습병행이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는 취업준비생과 기업 간 ‘인력 미스매치’현상을 줄이고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독일, 스위스 도제제도를 우리 실정에 맞게 설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