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정호수공원 연꽃단지에 활력을

신정호수공원 연꽃단지 보완 재정비사업 진행

등록일 2019년06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신정호수공원 연꽃단지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신정호수공원 연꽃단지는 2010년 6만5000㎡규모로 조성돼 아산시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관광지로 백련, 수련 등 각종 연꽃과 함께 호수변 산책로, 조경수, 정자가 자리 잡고 있다.

연꽃단지는 9년 전 조성돼 연꽃의 퇴화와 잡초로 개화 불량이 발생해 시는 6월∼9월까지 연꽃의 전반적인 보완과 사후관리를 위한 방수시설, 급수 및 배수시설 개선에 나선다.

공사기간은 신정호수의 수위, 기상여건 등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으며, 공사 중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연꽃단지 일부 구역이 출입 통제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시는 연꽃단지 보완사업이 완료되면 신정호수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더욱 화려한 연꽃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원녹지과 원종용씨는 “신정호수의 수변과 잘 어우러지는 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연꽃단지를 보완 조성할 계획”이라며 “공사기간에 다소 불편하더라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당부 드리며 신속히 공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