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의료원, ‘호스피스 완화의료교육’

등록일 2019년06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의료원(원장 이경석) 호스피스완화의료실은 호스피스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증진과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 완화의료교육’을 갖는다. 오는 27일과 28일 천안의료원 대회의실에서 ▷호스피스 완화교육에 대한 이해 ▷의료현장에서의 호스피스 ▷말기암의 증상 및 통증관리 ▷신체적 돌봄 ▷죽음앞에 선 인간 ▷호스피스 대상자와의 의사 소통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국내 첫 호스피스를 소개한 ‘작은 자매의 수녀회, 모현 호스피스센터’의 정극규 진료원장, ‘메리포터호스피스 영성연구소’의 손영순 수녀, 순천향대 김형숙 교수, 권역호스피스센터의 최영심 책임간호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이수하신 이들은 수료증과 함께 호스피스 완화병동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천안의료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실의 안창호 실장은 “호스피스 교육을 통해 삶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을 깨닫고 마지막 여정을 앞둔 환자들과 함께 하는 자원봉사까지 이뤄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570-7356, 7392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