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국문화콘텐츠 배우러 왔어요”

호서대 박사과정,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논문 발표

등록일 2019년06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애니메이션학과 박사과정 중국 유학생 7명이 지난 1일 대전 목원대학교에서 개최된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2019 상반기 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학술대회의 12명의 발표자 중 왕즈창 외 6명은 호서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박사과정 중국인 유학생으로, 한국 생활과 학과 적응을 잘하고 있는 호서대 86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 중에서 우수한 사례로 꼽힌다. 이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학과 중국인 유학생 유사첩 외 5명의 논문 11편이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인 ‘만화애니메이션연구’에 실렸다.

애니메이션학과 이종한 교수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유학을 와서 한국 학술계에 잘 적응하고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한중 문화콘텐츠 산업과 교육에 훌륭한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는 지난 1996년에 창립해 애니메이션의 실제적인 학문탐구를 위한 학회지 발행, 학술대회 및 전시회 개최, 국내외 관계기관과 학술 정보 교류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만화애니메이션의 위상 정립 및 국제화를 선도하는 기관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