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중소벤처창업성장밸리 ‘업무협약’

등록일 2019년06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4일 오후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충남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가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직산읍 남산리에 2021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충청지역 중소벤처기업 교육을 위한 충청연수원을 건립 중이다. 부지(2만4578㎡) 안에는 창업공간 제공과 사업비 지원 등을 위한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와, 맞춤형 실습교육을 위한 스마트공장 배움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충청연수원 건립 추진 외에 인근 부지(1만2900㎡ 예정)를 추가로 매입해 실패기업인 재창업 지원을 위한 충청재도전사관학교(가칭)와 창업 성공률 향상을 위한 충남 스케일업센터(가칭) 등을 건립할 예정이다.

천안시는 현재 건축중인 충청연수원 주변의 도로확장과 하수관로 매설공사 등 기반시설 지원을 약속하고, 건축 인·허가 등 행정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충청남도는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및 신규사업에 예산을 지원하는데 합의하고, 배후 특화산업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충청연수원 인근 추가부지를 확보하는데 합의하고, 충남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 조성사업을 총괄 추진한다.

천안시에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가 조성되면 관내 1300여개 제조업체의 경영안정과 성장지원 측면에서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천안시는 내다보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