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자율방범연합회 활동장비 지원확대

이공휘 의원, ‘자율방범연합회 지원 조례’ 개정 추진

등록일 2019년05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천안4)이 지역사회 안전 및 질서유지 활동을 하고 있는 자율방범연합회의 기능 강화와 원활한 지원을 위해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개정을 추진한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연합회 활동에 필요한 장소 제공 ▷피복비, 장비, 순찰차량 구입 ▷교육·훈련 등에 필요한 경비 지원 ▷방범활동 협력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행사 등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조례 개정은 지원 대상을 명확히 함과 동시에 연합회 활동의 폭을 넓히면서 기능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그 동안 도내 15개 시·군 도민의 안전을 위한 방범 및 순찰 활동에 대한 정당한 인정은 물론, 신속한 대처 등의 조치가 기대된다.

이공휘 의원은 “그동안 자율방범연합회 회원들의 봉사활동에 늘 존경심을 갖고 있었다”며 “15개 시·군 모든 행사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하는 노고에 대한 적절한 대우가 필요 했다”고 설명했다. 또 “자율방범연합회에 지원이 확대되는 것은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 관리에 앞장서달라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이공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6월10일부터 열리는 제312회 정례회에서 심사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