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유량동-안서동’ 도로개설 착공

안전한 도로망과 태조산 주변 관광벨트 구축, 주변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19년05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유량동 리각미술관에서 안서동 코아루아파트를 연결하는 ‘유량~안서간 도시계획도로(중로2-127호) 개설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13일 오후 3시 동남구 태조산 청소년수련원에서 유량동 태조산 터널 공사 착공식을 열었다. 그동안 유량동과 안서동을 연결하는 기존도로는 폭이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차량 통행시 운전자의 주의를 필요로 하는 구간이었다.

천안시는 13일 오후 태조산 청소년수련원에서 유량동 태조산 터널공사 착공식을 진행했다.

공사는 2022년 4월까지 총사업비 210억원을 들여 1.3km 구간에 폭 16.5m의 왕복2차로 도로를 개설하며, 태조산을 관통하는 태조산 터널(L=184m)을 설치해 주변 환경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조성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신규도로가 개설되면 각원사와 태조산 등 주변 관광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벨트가 조성돼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동부권 지역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도로로 만들어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태조산 생태계를 최대한 보존하고, 추진중인 대학인의 거리 조성사업과 연계해 청년들의 활동과 인근 대학교 지역경제활성화 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