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주관기관 선정, 성공창업활동 지원

등록일 2019년05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5월15일까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 ‘2019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5월15일까지 모집한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은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하여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자는 K-스타트업(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주관기관을 호서대학교로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협약기간 7개월 동안 총 사업비 70%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등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호서대 창업지원단이 보유한 기술·경영 멘토링, 창업 준비공간, 창업교육, 기자재 등의 인프라와 자율 및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지원단 김홍근 단장은 “지역정주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자율 및 특화프로그램의 효과적 지원을 통해 충남지역 특화산업의 활성화와 글로벌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조사 서비스 지원과 지역대학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충청권역 창업분위기 확산과 스타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는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의 주관기관으로 전환이 확정되어 2011년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선정 이후 9년 연속 창업지원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창업 아이템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교육을 통해 활발하고 건전한 창업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