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구본영 시장공약 ‘5년연속 최우수등급’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결과

등록일 2019년04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구본영 천안시장이 지난해 12월 17일 청사 1층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단체장의 선거공약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19일부터 3월8일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대상으로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이뤄졌다.

천안시에 따르면 민선7기 출범 이후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달성하기 위해 10대 분야 111개 공약을 확정하며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제시해 실행 가능성을 높였다. 특히 공약실천계획 수립과정에서 시민참여단, 200인 원탁토론회 등 시민들의 의견과 전문가 자문 등 충분한 수렴과정을 거치고 시민들이 공약을 한 눈에 알기 쉽게 공약지도로 작성해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분석했다.

구본영 시장은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등급 달성은 그동안 천안시민과 2000여 공직자가 함께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로 무엇보다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시정을 바탕으로 성실한 공약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민선7기 비전과 목표, 공약총괄현황, 공약실천계획, 공약지도 등은 천안시 누리집 열린시장실(https://www.cheonan.go.kr/mayor.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