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시립작은도서관 보조금 지원

등록일 2019년04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박상임)은 사립작은도서관의 자체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총 7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중앙도서관은 이번 보조금을 관내 58개 사립작은도서관 중 신청을 받아 12개 관에는 도서구입비로, 10개 관에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사립작은도서관은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소정의 서류를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천안시중앙도서관 1층 작은도서관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26일 오후 6시 도착분에 한함)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할 도서관은 도서관 면적 49.5㎡ 이상, 열람석 10석 이상, 도서 1000권 이상의 장서를 구비해야 하고, 주5일 이상 1일 4시간 이상 개관, 주출입구 독립적 확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등의 기본조건을 갖춰야 한다.

도서관 운영자는 사서자격증을 소지하거나 도서·유아교육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도서관학교, 독서문화 지도자과정 등 도서관 관련 프로그램의 일정 기간 수료자이어야 한다. 최종 지원선정은 신청서가 접수된 후 현장점검과 실사를 거쳐 사립작은도서관협의회가 심사해 선정할 방침이다. 문의: ☎521-3792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