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두정공원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등록일 2019년04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두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대상으로 11일 오후 7시 부성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두정공원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두정공원 정비사업은 인근에 아파트가 준공되면서 공원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총사업비 3억원(도비50%·시비50%)을 들여 두정공원을 정비해 생활밀착형 근린공원으로 조성한다.

시는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으로, 두정공원을 이용자 중심공원으로 정비하기 위해 지난 2월14일에는 현장에서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이날 현장에서 논의된 둘레길 산책로 조성(데크), 공원 등 보강, 야외무대 설치, 화목류 식재 등을 설계에 반영했다. 시는 두정공원이 면적 1만1300㎡에 완만한 산지형임을 활용해 기존 수림대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공원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배치할 계획이다.

주민설명회 후에는 공원조성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10월 중에 준공해 시민들이 애용하는 공원으로 탈바꿈시킬 방침이다. 이제선 공원녹지과장은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생활밀착형 공원으로 조성하겠다”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