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 학생들이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개최한 2019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4월3일부터 8일까지 열린 ‘2019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에는 43개 직종 321명의 선수가 출전한 대회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산업용로봇분야, 드론 분야에 참여했다.
산업용로봇분야에는 금메달(2학년 심희준), 은메달(2학년 임채율), 동메달(3학년 송재근)을, 드론 분야에는 금메달(3학년 김기진, 김운광), 우수상(2학년 임종우, 유인길, 1학년 최태양, 문승수)을 받아 출전한 모든 선수가 수상했다.
강진봉 교장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끈기 있는 기능 연마에 대한 노력으로 이룬 값진 결과”라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매년 기능영재반 및 드론조종반을 운영하며 지도교사와 함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기능훈련을 해오고 있다. 경기 준비를 위해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개인별 특성에 맞는 훈련을 실시하며 전지훈련을 거치면서 기량을 한층 높이고 있다.
특히 와이엠씨(대표이사 이윤용)에서 드론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훈련에 필요한 재료비를 후원해주어 금메달 획득에 더 큰 힘이 됐다. 이번 대회에서 산업용로봇분야에 수상한 학생들은 부산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남 대표선수로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