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정철상 교수, 한국이벤트학회장 당선

문화예술 스포츠 관광이벤트 행사 기획연출 활약

등록일 2019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철상 호서대 교수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청소년문화상담학과 정철상 교수가 최근 열린 ‘2019년 한국이벤트학회 총회’에서 제11대 회장으로 당선됐다고 25일 밝혔다. 임기는 2019년 3월부터 2년이다.

한국이벤트학회는 1999년 창립한 20년 전통의 국내 최초 이벤트학회로서 이벤트관련 연구와 논문집 발간, 학술대회 등 이벤트와 관련된 제반 연구 및 교육활동을 수행하는 학회다.

또한, 국내 및 해외 산학연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문화예술, 컨벤션, 축제, 박람회, 전시, 미디어,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정치, 스포츠 및 관광 등의 이벤트 및 문화산업발전과 사회 공익에 기여하고 있다.

정철상 신임회장은 “한국의 이벤트 산업발전과 학문적 증진에 미력하나마 기여하여 더욱 선진적 학문공동체가 될수 있도록 힘쓰겠다는”소감을 전했다.

정 교수는 그동안 국민생활체육 레크리에이션 연합회장과 한국 이벤트학회 편집위원장을 역임했다. 또 대한민국 농기계박람회, 천안흥타령춤축제, 아산이순신축제 등의 예술감독, 총감독을 역임하며 지역 문화발전에 일익을 담당했다. 그 공로로 대한민국 축제컨텐츠 대상 우수감독상, 행자부장관, 충남도지사, 천안시장, 아산시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현재 호서대 청소년문화상담학과 학과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법무부 교도행정 자문위원과 아산문화재단 이사, 한국이벤트협회 자격검정위원장 및 편집위원장, 전북 완주곶감축제 총감독, 서산 삼길포 축제 총감독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