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행정서비스 혁신사례 연구모임’ 창립

충청남도 행정서비스 혁신위한 도의회 역할 강화방안 고민

등록일 2019년03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가 행정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역할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 연구에 나선다.

충남도의회는 한영신 의원(천안2·행정자치위원회)이 대표를 맡고 있는 ‘행정서비스 혁신사례 연구모임’을 19일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행정 서비스 혁신사례 연구모임’은 충남도의원 및 행정 서비스 관련 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연구모임에서는 행정서비스 혁신에 대한 도민의 갈망 해소를 위해 국내외 행정서비스 혁신사례 등을 분석해 역동적인 혁신정책 마련에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또 연구모임에서는 도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대한 혁신적 태도 및 방법에 대한 연구를 할 계획이다.

19일(화) 열린 창립총회 겸 첫 모임에서 회원들은 서비스디자인 관점에서 본 행정혁신 사례에 대한 연구발표 청취 후 행정서비스 혁신 관련 전문가와 심도 있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한영신 의원은 “높아지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걸맞게 행정서비스 혁신사례를 분석해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국내외 우수사례 분석과 도민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에 대한 혁신방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역할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 연구모임은 향후 워크샵 및 토론회를 거쳐 연구사례집을 발간해 연구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