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시티투어가 1월 특별운행한다.
이번 시티투어 겨울방학 특별운영은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전국 학생들에게 충절의 고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겨울방학 시티투어는 1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달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운행된다.
코스는 2개로 나뉘어 운영된다. A코스는 천안박물관을 방문해 천안의 유물과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유관순열사 사적지에서 3·1운동을 외친 독립운동가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다. 이후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며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B코스는 홍대용과학관에서 만들기체험, 태양관측 등에 참여해 보고 우정박물관을 방문해 편지쓰기, 탁본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어 충남안전체험관에서 각종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을 대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시티투어 참여는 천안시홈페이지(www.cheonan.go.kr) 또는 전화(☎521-2038)로 예약한 뒤, 신청한 날짜에 천안역 동부광장과 천안터미널에 마련된 시티투어승강장에서 탑승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유치원·초등학생은 2000원, 중·고등학생은 3000원이다. 20명 이상 단체는 50% 할인된다.
시티투어 이용요금 외 관광지 입장료, 체험비, 식비 등은 별도 본인부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