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2월 둘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8년12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앙도서관, 책플러스 네트워크 사업 시행

천안시 중앙도서관이 2018 책의 해 조직위원회에서 추진한 ‘함께 읽는 2018 책의 해’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천안시 책 플러스 네트워크 사업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책 플러스 네트워크는 지역 문화공간인 도서관, 북카페, 동네서점이 서로 연계한 풀뿌리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사회 독서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사업으로 ‘우리동네 서점에 작가가?!’, ‘독서동아리 카페나들이’, ‘책플러스 네트워크 북콘서트’, ‘천안시 독서생태계 지도 제작’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동네 서점에 작가가?!’의 경우 지난 10월 국민도서에서 ‘4차 산업혁명 멘토링’ 저자 김형철 작가의 초청특강을 운영해 동네 서점이 지역 문화 활동의 중심지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독서동아리의 카페 나들이’는 북카페 산새, 모모에서 천안시 독서동아리 독서고리 12팀의 정기 모임을 진행해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6일에는 서점, 북카페 운영자, 독서동아리, 작은도서관 종사자 등 도서관인이 함께하는 ‘책플러스 네트워크 북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중앙도서관은 앞으로 천안시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서점, 북카페 등 지역 독서문화진흥을 담당하는 기관들을 표시한 ‘천안시 독서생태계 지도’를 제작 ‧ 배포할 예정이다.

아우내도서관과 함께 ‘해피 크리스마스’

천안시 아우내도서관이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풍성한 연말을 위해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아우내도서관은 7일(금)부터 도서관 3층 로비에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새해 소망과 다짐을 적어 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를 설치해 ‘트리에 소망을 담아’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도서 대출시 작은 기념품을 증정하는 ‘책과 함께 따뜻한 선물’ 행사를 진행하며, 크리스마스와 겨울 관련 그림책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도 오는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 훈훈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서관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알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우내도서관 행사는 천안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아우내도서관(☎521-3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