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어린이도서관, 장애인정보누리터 제공

공공도서관 독서보조기기 국고지원사업 ‘장애인 독서편의시설 확대’

등록일 2018년12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도서관 내 장애인정보누리터

아산시어린이도서관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시행하는 ‘2018년 공공도서관 독서보조기기 국고지원사업’에 선정돼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도서관은 올해 626만(국비50%, 지방비50%)원의 예산을 투입해 장애인들을 위한 독서보조기기를 구비해 장애인 및 노인 등 정보취약계층의 도서관 이용편의 증진과 독서활동을 지원한다.

어린이도서관에서 이용가능한 독서보조기기는 시각장애인용 독서확대기(광학문자판독기), 음성독서기, 청각장애인용 공공이용보청기, 지체장애인용 높낮이 조절책상과 맞춤형조절의자가 있다. 이를 활용해 어린이도서관은 점자도서와 큰글자도서 등의 자료를 정비해 장애인정보누리터를 마련했다.

장애인정보누리터는 아산시 시민로 500에 위치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3층 청소년자료실내에 위치하며, 면적은 16㎡의 규모로 꾸며졌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지식정보 접촉기회가 적은 장애인에게 편안한 환경과 정보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아산시어린이도서관(☎536-8618)으로 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