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도시디자인공모전 ‘작품접수’

청소년수련관 등… 공간부문과 공공시설물 부문 창의적 아이디어 기대

등록일 2018년09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갖는다. 1차 접수를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1차접수를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풍성한 문화·체육·교육도시 천안’이다.

시는 추진예정인 사업을 디자인 대상지로 삼아 공모전으로 발굴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주요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공 공간부문’은 미래형 청소년수련관과 관련된 건축, 공원, 조경, 오픈스페이스 등의 공공 공간디자인을 제안해야 한다. 또 ‘공공시설물 부문’은 청소년수련관과 안서동 문암로 일원 가로등, 펜스, 벤치 등의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제안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작품은 이메일(cheonandesign@korea.kr)을 통해 신청받으며, 시는 1차작품을 선발해 입선작을 10월22일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이 10월29일부터 11월1일까지 방문과 우편으로 2차작품을 제출하면, 시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작품에는 대상 1점 300만원, 금상 2점 각 200만원, 은상 2점 각 150만원, 동상 4점 각 50만원, 특선 10점 각 30만원 등 수상금과 입선, 우수지도상, 공로상 등이 수여된다.

문의: ☎521-5686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